'매우'장기간 또한 '무기한'적으로...;;; 컴퓨터를 '못 합니다.' 왜 그러지는 아실겁니다.
전 한국 '국민'입니다.

2010년 7월 28일 수요일

t팬, 사팬, 일팬의 차이점

안녕하십니까?
이태민입니다.


약속대로 올리도록 하겠다.. 은근히 재밌네?ㅋㅋ;


1. 1천만원 상당의 현대 자동차에 당첨되었다.
일팬 : 당장 받는다, 공과금이 부담되지만 어떻게든 마련하려고 노력한다.
사팬 : 당장 받는다, 법적 운전 가능나이 인경우 사생택시 혹은 기존 자동차 대신 새 자동차로 사생행동 한다.
t팬 : 현대 자동차? 안 받는다. 당첨 거부 한다. 혹은 받아서 매각한 뒤 tks에 그 돈을 기증한다.

2. 로또 1등에 당첨 되었다.
일팬 : 새로운 집을 사거나 평소 사고 싶은 것을 산다. 완전한 새 인생을 산다.
사팬 : 집을 사고 여러가지 많이 구매한다, 경우에따라 연예인을 초빙한다. 또한 콘서트를 마음대로 간다. 사생택시 대신 리무진 등 고용 기사를 쓴다.
t팬 : tks에 기증한다, 일부 금액에 대해서는 문자를 충전한다.

3. 엄청 친한 친구가 죽었을때
일팬 : 장기간 동안 슬픔에 잠긴다.
사팬 : 장기간 동안 슬픔에 잠긴다, 사생행동을 줄이지만 아예 안 하지는 않는다.
t팬 : 엄청 친한 친구는 물론 부모가 죽더라도 관심 없다. 연예인이 코피가 난게 부모가 죽는것 보다 더 슬프다. 부모가 죽더라도 문자만 한다.

4. 친구가 게임하자고 했을때
일팬 : 게임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당장 로그인한다.
사팬 : 연예인 이름과 관련 있는 닉네임으로 만든 게임 ID에 로그인한다.
t팬 : 무시한다. 아예 답 조차를 안 한다. 그 전에 친구 번호를 스팸으로 지정 해 둔다.
연예인이 게임하자고 안 하는 이상 게임 접속 조차 하지 않는다.

5. 네이트온에 등록된 목록
일팬 : 가족이나 지인, 친구 혹은 경우에따라 학교나 학원 선생님 등을 등록해둔다. 대화명은 해당 연예인의 현재 언론적 이슈거리나 노래 가사 등으로 지정한다.
사팬 : 역시 가족이나 지인, 친구 혹은 경우에따라 학교나 학원 선생님을 등록해두며 대화명 역시 일팬과 큰 차이가 없다. 미니홈피 다이어리는 사생행동에 대한 간단한 느낀점을 남겨둔다.
사진첩은 사생행동하여 찍은 연예인 사진과 사생택시 번호판 등을 인증샷으로 찍어둔다.
t팬 : 해당 연예인과 tks의 모든 연예인 또한 tks관계자, tks제휴와 기타 유명회사 간부 등을 등록해둔다. 대화명은 [좌파]로 시작한다. 사회 비판적 멘트와 함께 연예인 찬양 멘트를 같이 쓴다.

6. 오빠의 콘서트가 아닌 다른 연예인(남 아이돌)콘서트에 당첨 되었을때
일팬 : 시간이 가능하면 간다, 2인 인경우 친구랑 같이간다. 시간이 불가능 한경우 판매하여 '오빠'의 CD나 기타 팬용품을 구매한다. 경우에따라 '오빠'와 무관한 용품을 구매한다.
사팬 : 사생뛰는 지인들 중 당첨된 연예인을 좋아하는 사생팬에게 판다. 경우에따라 자기 '오빠'의 당첨티켓이나 기타 용품과 교환한다.
t팬 : DC에 인증샷과 함께 판매글을 올린다. 판매되면 판매금액에 대해서 tks에 기증한다.

7. 오빠가 아닌 다른 남아이돌 CD를 구매한 이유
일팬 : 오빠말고도 너무 많은 남아이돌을 좋아한다, 한국은 멋진 남아이돌들이 너무 많다.
사팬 : 오빠를 가장 사랑하지만 그래도 다른 아이돌도 너무 멋지다.
t팬 : 진짜 전혀 관심이 없다. 구글 블로그에서 랜덤 블로그를 클릭하는 것보다 더 관심이 없다. 단순히 비교를 위해 구매했거나 '오빠'에게 주기 위해 혹은 그냥 아무런 이유 없이 구매한 것이다. 구매하기 전 차라리 그 돈을 tks에 기증을 하지 실제로 구매하지는 않는다.

8. 오빠에게 편지를 주고 싶은데..
일팬 : 편지를 열심히 쓴다. 예쁜 편지지를 구매하고 나름 꾸민다, 하트도 적당히 그려넣는다. 소속사 주소로 편지를 보낸다, 연예인들이 편지를 찢어버리는 행위가 있다고 하던데.. 라고 걱정을 하지만 "설마 우리 오빠가..."라고 하면서 그냥 보낸다.
사팬 : 편지를 열심히 쓴다, 대형 편지지를 구매해서 몇 주간 열심히 쓴다. 경우에 따라 오빠가 출연한 모든 방송을 다시봐 사진을 인화하고 인화한 사진을 모아모아 붙이고 멀리서 보면 오빠의 얼굴이 나오게끔 꾸민다, 완벽하다.... 직접 만나 전해주거나 강친이나 매니저 때문 못 전해주면 매니저에게 대신 전해달라 한다.
t팬 : 편지는 '선물'이라고 생각 안 하고 '필수'라고 생각한다. (전 너무너무 소중한 '선물'이 됩니다. 여러분~♥) tks를 통해 보낸다. tks는 택배물을 총 6881가지의 검사를 한 뒤에 해당 연예인에게 보낸다.

9. 가족들과 외식이 있거나 나들이 가야 할때.
일팬 : 당연히 나간다, 가기 싫어할때도 있지만 웬만하면 그냥 나간다.
사팬 : 사생행동이 없는 날이면 나간다, 하지만 웬만하면 사생 스케줄이 꽉 차 있어서 나가지 않는다.
t팬 : 외식... 나들이... 개뿔... 쓸모 없는 짓이다. 그 시간에 차라리 문자를 보낸다..라는 '좋고 예쁜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가족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전혀 없다.

10. 오빠의 팬카페에서 강퇴 당했을 때
일팬 : 내가 뭔 잘못? 다시 가입하거나 귀찮아서 다시 가입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극히 드물지만 카페지기에게 쪽지나 메일로 따지는 경우도 있다.
사팬 : 다른 사생 친구 ID로 로그인해서 이유를 묻는다, 이유가 정당하다고 생각하면 다시 가입해서 탈퇴사유에 해당되지 않게 조심히 활동한다.
t팬 : 팬카페 활동은 아주 드물게 활동한다, 팬카페보다 DC가 진리이며 DC보다 tks홈페이지에서 주로 활동한다, 그것보다 연예인한테 문자를 많이 보낸다.
tks에서 강제 정지 당했을땐 매우 강력히 항의하고 정지가 해제 될때 까지 계속 문자와 메일을 보낸다. tks에 승낙하지 않아도 승낙할때 까지 계속 보낸다.
tks는 모든 회원의 질문은 어떠한 경우에도 꼭 답변해야된다는 규정 (회원 질문에 따른 답변 규정 제 1조 3항)을 알기 때문에 계속 보낸다, tks는 결국 정지를 해제 시킨다.
그 전에 정지될만한 행동을 아예하지 않는다. 또한 '탈퇴'나 '정지'라는 용어 자체가 "없었다."


일팬과 사팬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비교입니다.^^;
2PM이 강력한 퍼포먼스가 있는 반면 FT아일랜드는 상큼한 퍼포먼스가 있다는 단순 비교처럼 일팬과 사팬 그리고 t팬을 단순히 비교한겁니다.
t팬, 즉 tks팬이 너무 우수하여 사팬과 일팬을 비하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어디까지나 t팬이 너무 대단하기 때문임을 알려드립니다.

-일팬과 사팬의 개인적 취향에 따라 해당 내용이 다를 수 있으며 tks역시 T.S.H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