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장기간 또한 '무기한'적으로...;;; 컴퓨터를 '못 합니다.' 왜 그러지는 아실겁니다.
전 한국 '국민'입니다.

2010년 9월 9일 목요일

아이폰, 백신이 필요 없는 이유

안녕하십니까?
이태민입니다.

현재까지도 정식 등록된 아이폰 백신은 없다.백신을 만들어 등록을 하려면 애플사에서 거절을 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아이폰은 보안상으로 취악하지 않는가?물론 "아니다" 국내 최고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보다 아이폰 3G, 4G의 보안은 더 강력하다.스마트폰은 보안문제는 어플에서 생긴다, 혹은 네트워크 접속 등에서 생기는데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자기가 어플을 만들어 등록하면 심사없이 등록이 가능하다.하지만 애플사의 어플인 경우 앱스토어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애플사의 사전 검사가 필요하다.즉, 어플에 바이러스 등 위험요소가 들어갈 확률은 없다는 것이다.아무리 중국의 기술력이 대단하다고 해도 애플사의 검출력을 당해내지 못한다.혹시 바이러스가 있는 어플이 배포가 되었다고 해도 전세계 인구가 사용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그 신고 시간은 매우 짧게 이루어지며 애플사의 대처 역시 화끈하게 이루어져 국내 삼성 애니콜과 다른 대응을 보인다.또한 안드로이드가 아닌 아이폰은 멀티 기능이 뮤직플레이어를 제외하고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바이러스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어플을 이용하지 못하고 백신만 계속 켜 놔야 하는 경우가 발생되 실제적 효율성은 없다.아이폰은 아드로이드 폰과 달리 실행환경이 완벽히 고립/차단된 sandbox 내부이다. 즉, 어떠한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의 실행 프로세스에 간섭하거나 개입할 여지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이렇게 바이러스가 아예 침입할 수 없는 아이폰인데 앱스토어에서 백신 프로그램이 등록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은 백신이 있는데 아이폰은 없다. 즉, 아이폰이 더 위험하다.라는 말은 말이 안 되는 내용이며 그와 반대로 백신이 설치되지 않고, 그 전 아예 존재조차 하지 않는 아이폰보다 충돌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백신이 100개 이상 설치된 안드로이드폰이 더 위험하다는 말을 전하는 바이다.
결론적으로 '애플이 진리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